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 의성발효흑마늘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게시판 상세
제목 강황과울금의차이 및 울금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작성자

관리자 (ip:) 조회수 :699

작성일 2019-05-27 09:19:31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울금은 중국 남부와 인도, 오키나와를 비롯한 동남아시아지역에서 자생하거나 재배되는 커큐마에 속하는 식물의 덩이뿌리다. 울금이란 명칭은 술과 함께 섞으면 누렇게 금빛으로 변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으로 마술, 황울, 을금, 겉금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렸던 적이 있다. 울금은 생김새가 비슷한 강황과 비교가 많이 되고 있으나 차이가 있다. 


강황과울금의차이

강황과울금의차이는 겉보기엔 분간이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강황과 울금은 생긴 것도 비슷하나 길이도 비슷하다. 하지만 강황은 뿌리줄기인 반면 울금은 덩이뿌리를 사용해 건조한 것이다. 쓰임새에도 조금의 차이가 있다. 강황은 카레의 원료 등 다양하게 사용되지만, 울금은 한약재로만 사용되고 있다. 시중에 판매되는 울금은 울금강황 등 다양한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어 소비자들을 헷갈리게 하고 있다. 우리가 구입할 수 있는 강황은 거진 울금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아토피에좋은음식

울금은 아토피에 있어 아토피에좋은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울금의 주성분인 황금색 커큐민 성분으로 인해 아토피를 개선해줄 수 있다. 울금 효능은 아토피뿐만 아니라 항암 및 항염증에도 도움이 되며 고혈압, 어혈제거, 치매 예방, 아토피를 포함한 피부질환 예방에도 효능이 있다. 또한 혈액순환 및 면역력 개선에 도움이 되며 소화기 위장 보호로 위 건강, 관절염, 간 기능을 좋게 하는 등 다양한 울금 효능이 있다. 그 밖에도 울금 속 함유된 색소성 성분인 쿠르쿠민 성분은 체지방 분해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다이어트 비만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울금 정보 

울금 효능을 보려면 울금종자, 발효울금 그 밖에 울금으로 만든 분말이 있다. 분말은 울금 효능을 가장 간편히 볼 수 있는 건강보조식품으로 뜨거운 물에 울금 분말 가루를 1티스푼 넣어 울금차로 마실 수 있다. 또한 아토피 피부염에 도움이 되는 울금 세안제도 만들 수 있다. 플레인 요거트와 흑설탕, 울금 분말가루를 1:1 비율로 모두 넣고 골고루 섞으면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울금 세안제는 개인차에 따라 화끈거림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피부 테스트를 하여야 한다. 그 밖에도 울금 분말은 고기의 잡내 제거와 간을 맞춰줄 수 있는 천연 조미료로 활용이 가능하며, 백미에 5~10g의 울금 분말을 넣어 섭취할 수도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신효성 기자] 

출처 : http://research-paper.co.kr/news/view/55410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