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 의성발효흑마늘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게시판 상세
제목 노니 효능, 정말일까?…계속되는 노니의 인기비결은?
작성자

관리자 (ip:) 조회수 :234

작성일 2019-08-12 09:28:24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노니 효능은 계속해서 화제다. 계속해서 다양한 매체를 통해 노니 효능이 건강에 좋다고 소개되면서 사람들의 관심이 끊임 없다. 이에 최근에는 노니를 가공하여 만든 노니주스, 노니분말, 노니차, 노니원액 등 다양한 상품이 출시되며 많은 사람들이 섭취하고 있다. 노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노니 효능

노니는 각종 비타민, 필수 아미노산과 더불어 미네랄, 프로제노닌 등이 들어있다. 또한 노니에는 폴리페놀이 토마토의 140배, 키위의 120배가 들어있다. 또 노니는 비타민과 수분이 풍부해 항산화 작용에 좋다. 노니는 칼륨이 풍부해 붓기제거, 해독작용 효능이 있다. 노니의 성분 중 스코폴레틴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 또 노니는 세로토닌 성분이 많기 때문에 염증 완화 효능이 있다.


노니 부작용


노니에는 칼륨이 많아서 신장이 좋지 않으면 노니를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다른 약을 복용중이라면 노니를 먹기 전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하다. 유아 혹은 임산부도 노니 섭취를 주의해야 한다. 노니를 과다섭취할 경우 소화불량이 발생할 수 있어 위장이 약한 사람도 노니를 주의해야 한다.



노니 먹는 법

최근 노니가 화제가 되면서 건노니와 노니과립, 노니원액 등 노니제품들이 시중에 나왔다. 노니 제품은 어떤 것을 먹어도 된다. 그 중 노니 과립과 건노니는 노니 특유의 향이 있어 처음에는 먹기 힘들 수 있다. 노니를 맛있게 먹고 싶다면 노니주스를 선택해야 하고 간편하게 먹으려면 노니 환이나 캡슐, 다양하게 활용하고 싶다면 노니 분말가루를 구입해야 한다. 또한, 노니 구매 시 주의사항으로는 노니를 선택할 때 쇳가루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저온 추출 상품이 영양소 파괴를 방지할 수 있다.


[팸타임스=정희정 기자]


출처 : http://famtimes.co.kr/news/view/189783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