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 의성발효흑마늘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게시판 상세
제목 흑마늘, 마늘 보다 항산화 성분 多…면역 건강 도움 [라이프갤러리]
작성자

관리자 (ip:) 조회수 :110

작성일 2020-11-16 08:58:18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슈퍼푸드로 알려진 마늘 중에서도 '흑마늘'이 우수한 항산화 효능을 자랑해 면역력을 높여주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늘, 브로콜리, 연어, 토마토, 블루베리 등 세계 10대 슈퍼푸드의 공통점은 영양소가 풍부하고, 저칼로리이며 면역력을 강화시킨다는 점이다.
 
면역력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성분에 기인한다. 활성산소는 환경오염, 화학물질, 자외선, 스트레스 등으로 과잉 생성된 산소를 뜻하며 세포의 노화와 각종 질환의 발병에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흑마늘은 슈퍼푸드 가운데서도 우수한 항산화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2012)'에 따르면 흑마늘의 항산화 활성도가 생마늘에 비해 무려 10배 더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경상대 병원 호흡기 내과 정의영 교수팀의 논문에서도 역시 흑마늘이 일반 마늘보다 항산화 작용을 하는 파이토케미컬의 농도가 더 높게 나타났다.
 
이는 마늘이 흑마늘로 숙성되면서 마늘 냄새를 일으키는 알리신이 항산화물질인 ‘S-아릴시스테인’으로 변환되기 때문이다.
 
흑마늘즙 제품은 시중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지만 '전체식 방식'으로 만든 식품을 고르는 것이 바람직하다.
 
우려내는 방식으로 만들면 물에 녹는 수용성 약리성분의 추출은 용이하나 물에 녹지 않는 불용성 약리성분은 추출하기 쉽지 않다.
   
이와 달리 전체식 방식은 마늘을 껍질까지 통째로 갈아 넣어 물 추출이 어려운 약리성분뿐 아니라 흑마늘의 영양을 최대한 담아낼 수 있어 영양소를 온전히 섭취할 수 있다.
 
활성산소가 야기하는 질병을 예방하려면 활성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물질이 필요하다. 오늘 저녁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슈퍼푸드로 건강한 장수식단을 준비해 보면 어떨까.
 
박홍규 기자 4067park@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처 : http://news20.busan.com/controller/newsController.jsp?newsId=20170403000111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