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의성발효흑마늘

고객센터 안내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게시판 상세
제목 박진영이 아침에 마시는 '노니'…효능이 이렇게 많다고?
작성자

관리자 (ip:) 조회수 :42

작성일 2019-09-09 09:27:47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메디컬리포트=이영은 기자] 노니의 효능이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가수 박진영의 건강 지킴이로 노니주스가 추천되기도 했다. 이에 노니도 화제가 되고 있다. 노니의 효능 및 먹는법, 부작용을 알아보자.


노니 효능

노니의 프로제로닌 성분은 피부 재생에 좋아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를 개선시켜준다. 또 피부 노화 예방 효능이 있고 피부 트러블을 개선해 건강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 또 노니는 요산 수치 하락에 도움이 돼 통풍에도 좋다. 노니는 혈관 속 염증 제거에도 효과가 있다. 이는 노니의 스코폴레틴 성분과 프로제노닌 성분 때문이다. 더불어 노니가루를 먹으면 생리통이 완화된다.


 


노니 먹는법

노니는 원액이나 주스로 많이 먹는다. 그 외에도 가루, 환 등으로 먹을 수 있다. 그 중에서 원액과 분말이 가장 좋으므로 원액이나 분말을 추천한다. 노니가루는 물, 우유, 요구르트에 타서 먹을 수 있다.


 


노니 부작용

노니를 너무 많이 먹으면 복통, 설사, 구토 등이 생긴다. 또 노니에는 칼륨이 풍부해 고혈압 치료약의 체내 흡수를 방해한다. 따라서 고혈압 약을 먹어야 하면 노니섭취를 자제해야 한다. 또 칼륨은 신장에 무리를 줄 수 있어 신장질환을 앓고 있을 경우 노니를 먹지 말아야 한다.


출처 : http://medicalreport.kr/news/view/111077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