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의성발효흑마늘

고객센터 안내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게시판 상세
제목 숙취해소에 그만인 한국산 '강황' 울금, 어떤 효능있길래?
작성자

관리자 (ip:) 조회수 :8

작성일 2019-11-11 09:27:21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최근 울금이 다이어트, 숙취해소에 탁월한 효능을 선보이면서 자연친화적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어 눈길을 끈다.

울금은 생강과에 속하는 다년생 초본 울금의 덩이뿌리를 말한다. 주로 한국산 '강황'정도로 알려져 있던 이 식품은 최근 놀라운 효능을 선보이며 국내에 수퍼푸드로서 각광받기 시작했다.

특히 울금은 담즙 분비를 촉진시켜 지방을 잘 분해해 불필요한 지방의 축적을 막아준다. 이를 통해 단순히 울금을 먹는 것만으로도 체중 조절에 도움을 준다.

또한 울금은 열을 잘 내려줘 심장과 간에 주로 작용한다. 울금의 매운 맛은 뭉친 기운을 풀어주는 효과를 지니고, 쓴 맛은 경락이 막힌 곳을 뚫어준다고 알려졌다. 과도한 열을 내려주는 찬 성질은 주로 심장과 간에 작용하기도 한다. 이처럼 울금의 우수한 간 해독효능으로 인해 숙취해소제로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인기가 높아지자 방송에서도 울금의 효능에 대해 방송됐다. 지난 12월 30일 KBS2 TV프로그램 <생생정보>에서는 울금으로 아토피 피부염을 극복한 시청자의 사례가 소개되며 울금에 대한 관심도가 더욱 높아지는 계기가 됐다. (아토피 극복 내용은 지난 12월 30일 방송에서 소개)

이날 방송에선 울금의 효능을 강조하면서 자연스레 울금을 먹는 법도 자세히 소개했다. 울금을 가루로 만들어 차나, 부침개, 밥 등에 섞어 요리해 먹었으며, 울금자체를 썰어서 수육과 함께 삶아먹는 모습도 방영됐다.

하지만 울금을 섭취하기 위해 일일이 가루로 만드는 수고를 할 필요는 없다. 시중에는 이미 울금을 먹기쉽게 가루화해 제품으로 만들어 판매 중이기 때문이다.

현재 국내 건강식품업계에서는 울금을 적용한 울금가루, 울금티백 등의 제품을 내놓고 있으며 인터넷 등에서는 울금을 먹는 다양한 방법이 소개되고 있으니 참고하면 된다.

한편 진도산 울금을 저온건조공법 방식으로 가공해 쓴 맛은 줄이고 원래의 향과 맛은 그대로 살린 울금제품들을 내놓고 있는 진도울금식품 가공사업단에서는 '뿌리는 울금'이라는 제품을 출시, 요플레나 다양한 찌개, 튀김요리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울금가루를 제조해 판매 중이다.

또한 울금티백, 울금환 등 다양한 울금 관련 제품을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

진도울금식품 가공사업단 관계자는 "울금은 밥이나 카레, 탕, 찌개 등 우리가 평소 먹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 매일 먹는 건강식으로 활용하기 좋다"면서 "울금가루를 활용, 간편한 방법으로 다양한 건강식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정환 기자 hwani89@naver.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http://www.segye.com/newsView/20170119003671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