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 의성발효흑마늘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게시판 상세
제목 카레의 재료인 커큐민과 울금가루 효능 알아보기
작성자

관리자 (ip:) 조회수 :285

작성일 2019-06-17 09:23:10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커큐민은 심황과 같은 특정 식물에서 생산되는 밝은 노란색 화학물질이다. 건강보조 식품과 화장품의 성분으로 인기가 있으며 산화방지제가 들어있고 항염증 특성이 있다. 

커큐민의 효능은?

커큐민이 가진 건강상 이점을 입증한 많은 연구가 있다. 이점 중에는 피부 개선, 항암 효과, 관절 통증 완화가 있다.

1. 피부 개선 : 산화방지제가 들어있는 커큐민은 피부 개선 화장품의 원료로 널리 쓰인다. 커큐민은 피부를 밝게 하고 콜라겐 생성을 증가시킨다. 또 몸에서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상처 치유 과정을 가속화한다.

2. 항암 효과 : 커큐민은 암의 원인인 신체의 활성 산소를 제거한다. 커큐민을 식단에 포함하면 종양 크기가 준다.

3. 관절 통증 완화 : 커큐민은 부풀어오름, 경직, 통증과 같은 관절 통증 증상을 완화한다.

커큐민 분말

커큐민 분말은 심황이라고 알려진 생강으로 만든다. 동남아시아 뿐만 아니라 인도에서도 의학적인 목적으로 자주 사용한다. 

커큐민 분말 사용법은?

커큐민 분말은 요리 재료나 식이 보충제의 재료로 사용한다. 식품에 첨가할 때는 3% 미만의 미미한 양으로만 사용하지만 보충제로는 더 많은 양을 섭취할 수 있다. 커큐민 보충제를 사기 전에 커큐민 흡수에 필수적인 천연 화합물인 피페린을 포함한 것인지 확인해야 한다. 

커큐민과 터메릭

많은 사람이 커큐민과 터메릭을 혼동한다. 터메릭은 커큐민을 함유한 향신료다. 한약재로는 울금이라고 부르며 가루를 내 먹거나 울금환을 만들어 먹는다. 

커큐민의 부작용은?

커큐민을 과다하게 복용하면 피부 자극, 메스꺼움, 불임, 출혈, 설사 등이 발생한다. 또 신체의 철 흡수에 영향을 미쳐 철분 결핍과 빈혈로 이어진다. 

울금 먹는 법

울금은 코코넛과 꿀이 섞인 차로 마신다. 울금의 즙을 뽑기 위해 냄비에 터메릭 뿌리를 끓인다. 터메릭이 끓으면 코코넛 우유와 꿀을 첨가한다. 

울금은 스크램블 에그의 향신료에 첨가하거나 샐러드, 수프, 스무디에 뿌려 먹어도 맛있다.

[팸타임스=위아람 기자] 

출처 : http://famtimes.co.kr/news/view/48372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