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 의성발효흑마늘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게시판 상세
제목 ‘염증 제거’와 ‘피부 재생’에 좋은 노니...노니 효능·부작용·먹는방법 알아보기
작성자

관리자 (ip:) 조회수 :390

작성일 2019-08-26 09:31:21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노니는 피부 재생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FAM TIMES(팸타임스)=김지원 기자] 건강프로그램에 노니 효능이 소개되면서 노니가 건강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노니 먹는 방법, 노니 효능을 비롯하여 부작용까지 한 번에 알아보자.



노니 먹는 방법은 다양하다

노니 먹는 방법

노니는 분말이나 원액으로 가장 많이 먹는다. 노니 분말 가루와 노니 원액은 모두 시중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노니 원액은 차가운 물과 섞어 주스로 마시면 좋다. 노니 분말 가루는 따뜻한 물에 넣어 차로 만들어 먹는 것이 일반적이다. 요구르트에 넣어 먹어도 된다. 노니 해독주스도 노니 맛있게 먹는 법 중 하나다. 노니 해독주스 만드는 법은 간단하다. 브로콜리와 사과, 청포도, 물, 노니 분말을 넣고 믹서에 갈면 된다.



노니는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

노니 효능

노니는 항염 효과가 뛰어나다. 노니에는 만성 염증을 청소하는 항염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있다. 노니의 대표적인 성분인 스코폴레틴은 염증 유발 물질 생성과 염증 물질의 활동을 억제한다. 또한, 만성 염증의 체외 배출을 유도하는 역할을 한다. 혈관 벽을 확장해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준다. 실제로 노니에서 추출한 스코폴레틴이 역류성 식도염, 위궤양 유발 염증을 차단하고 치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노니 속 프로제로닌은 세포 재생에 도움을 준다.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 타닌, 사포닌 등이 함유된 노니는 자외선에 의한 피부 장벽 손상을 회복한다.



노니 과다 섭취 시, 복통을 유발할 수 있다

노니 부작용

노니는 칼륨 함량이 높다. 만성 신장 질환 환자는 섭취에 주의가 필요하다. 임산부와 수유 중인 여성도 의사와 상의 후 섭취하는 게 좋다. 또한, 노니는 과다 섭취 시 복통, 설사, 구토 등의 부작용이 따를 수 있다. 참고로 노니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50mL로 종이컵 1/3 분량이다.


[팸타임스=김지원 기자]


출처 : http://famtimes.co.kr/news/view/128482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