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 의성발효흑마늘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게시판 상세
제목 노니가 인기 있는 이유, 노니 효능과 노니 다이어트 효과 진짜일까?
작성자

관리자 (ip:) 조회수 :362

작성일 2019-08-26 09:32:16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FAM TIMES(팸타임스)=정희정 기자] 노니는 괌, 하와이 등을 원산지로 하는 열대식물이다. 세계적인 모델 미란다 커가 10년 이상 노니를 복용하고 있다고 알려지면서 최근 인기가 높다. 노니는 열매뿐 아니라 뿌리, 꽃, 잎, 줄기까지 전부 약재로 사용할 수 있어 버릴 게 없는 식물로 알려졌다. 노니의 효능과 먹는 법, 부작용을 살펴보자.


노니의 효능


대표적인 노니 효능으로는 항염효과를 꼽을 수 있다. 노니는 식물성 화학물질인 '파이토케이컬(phytochemical)'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파이토케미컬은 염증에 대한 항염효과가 높다고 알려졌다. 특히 노니는 만성 염증 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혈관 내 염증에 탁월하다. 또한, 노니 열매와 뿌리는 항산화 물질이 있어 암세포 생성과 증식을 억제하며, 진통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다. 카리브 해안에서는 노니 나무를 '진통제 나무'로 부르기도 한다.




노니 다이어트 효과


노니는 신진대사를 촉진해 몸속 지방을 제거한다. 따라서 노니를 꾸준히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한국식품연구원이 고지혈증이 유발된 쥐에 노니 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콜레스테롤이 12.8%, 중성지방은 무려 28.3%나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노니 먹는 방법


최근 노니는 인기에 힘입어 △노니즙 △노니주스 △노니 차 △노니과립 △노니 분말가루 △노니 파우더 △노니 환 등 다양한 형태로 판매되고 있다. 노니의 효능을 제대로 섭취하기 위해선 노니 원액이 가장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노니는 15분만 뜨겁게 해도 비타민C가 파괴된다. 따라서 노니 제품을 구매할 때는 저온 추출방식으로 영양소 파괴가 적은 제품으로 선택해야 한다.




노니 부작용


노니는 수용성 식이섬유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과다 섭취 시 복통, 설사, 구토 등 노니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노니에는 칼륨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이 체내 흡수를 방해할 우려가 있으므로 고혈압약을 복용하는 사람, 신장 질환 환자는 노니 섭취를 자제해야 한다.


[팸타임스=정희정 기자]


출처 : http://famtimes.co.kr/news/view/149915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