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 의성발효흑마늘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게시판 상세
제목 박진영이 아침에 마시는 '노니'…효능이 이렇게 많다고?
작성자

관리자 (ip:) 조회수 :238

작성일 2019-09-09 09:27:47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메디컬리포트=이영은 기자] 노니의 효능이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가수 박진영의 건강 지킴이로 노니주스가 추천되기도 했다. 이에 노니도 화제가 되고 있다. 노니의 효능 및 먹는법, 부작용을 알아보자.


노니 효능

노니의 프로제로닌 성분은 피부 재생에 좋아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를 개선시켜준다. 또 피부 노화 예방 효능이 있고 피부 트러블을 개선해 건강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 또 노니는 요산 수치 하락에 도움이 돼 통풍에도 좋다. 노니는 혈관 속 염증 제거에도 효과가 있다. 이는 노니의 스코폴레틴 성분과 프로제노닌 성분 때문이다. 더불어 노니가루를 먹으면 생리통이 완화된다.


 


노니 먹는법

노니는 원액이나 주스로 많이 먹는다. 그 외에도 가루, 환 등으로 먹을 수 있다. 그 중에서 원액과 분말이 가장 좋으므로 원액이나 분말을 추천한다. 노니가루는 물, 우유, 요구르트에 타서 먹을 수 있다.


 


노니 부작용

노니를 너무 많이 먹으면 복통, 설사, 구토 등이 생긴다. 또 노니에는 칼륨이 풍부해 고혈압 치료약의 체내 흡수를 방해한다. 따라서 고혈압 약을 먹어야 하면 노니섭취를 자제해야 한다. 또 칼륨은 신장에 무리를 줄 수 있어 신장질환을 앓고 있을 경우 노니를 먹지 말아야 한다.


출처 : http://medicalreport.kr/news/view/111077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