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 의성발효흑마늘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게시판 상세
제목 [염증에좋은음식] 놀라운 노니 효능, 노니 제대로 고르는 법은?
작성자

관리자 (ip:) 조회수 :362

작성일 2019-09-16 09:37:22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외경제=김수연 기자]
다양한 효능이 담긴 '노니'는 많은 사람들에게 여전히 곽광받고 있는 건강식품이다. 이 노니를 사용한 노니 원액, 노니과립, 노니분말, 건노니, 노니 비누 등 여러가지의 노니 제품들이 아직까지 사랑을 듬뿍 받고 있어 노니 파는곳, 노니 가격, 노니 직구 등을 찾아보는 사람 역시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염증, 혈압, 아토피 등에 좋은 '노니' 효능 및 노니에 함유된 영양소를 무너뜨리지 않고 먹는 법, 노니 부작용, '신장질환 환자는 주의'까지 함께 제대로 알아보자.

노니 효능, '피부에 좋은 음식'

슈퍼푸드라고 불리는 노니는 베트남, 인도, 인도네시아 등 더운 지방에서 자라나는 열대식물이다. 이러한 노니는 슈퍼푸드라는 명칭답게 효능이 굉장하여 몇 년 전부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아왔다. 노니는 여러가지 영양성분과 비타민, 폴리페놀, 미네랄 등을 가지고 있어 항산화 효능을 지녔으며 이 밖에도 스코폴레딘, 프로제노닌, 이리도이드 등 노니에 함유된 영양소가 200여 개 이상된다고 전해진다. 그 중에서도 특히, 노니에 함유된 폴리페놀은 키위의 120배, 토마토에 140배를 지니고 있다. 노니 효능은 피토케미컬과 비타민 C, 수분이 풍부해 항산화 역할을 하면서 피부미용의 효과가 있다. 더불어 노니에 들어있는 칼륨 성분으로 인해 몸의 부종을 빼주는 것은 물론 해독 작용도 하며 노니에 들어있는 스코폴레틴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주어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고혈압을 예방해준다. 노니는 이 밖에도 세로토닌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염증을 완화시켜줘 염증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기도 한다.

노니, 어떻게 먹을까?

최근 노니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건노니 △노니과립 △노니원액 △노니 분말가루 등이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따라서 개인의 기호에 따라 알맞은 타입을 선택해서 먹으면 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노니 분말과 노니 원액을 이용하여 노니주스로 만들어 먹기도 한다. 이에 노니를 선택할 때는 알아둬야 할 사항이 있다. 쇳가루가 검출되지 않은 꺠끗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고온에서 만든 노니는 각종 영양소가 파괴됐을 우려가 있기 때문에 저온에서 제조한 노니를 고르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편, 쇳가루가 검출된 노니는 식약처 공식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노니, 부작용은?

노니를 적정량을 넘어 한꺼번에 과다 섭취하면 설사나 복통 등이 나타날 수 있다. 또한, 앞서 언급했던 것과 같이 노니에는 칼륨이 풍부해 신장질환 환자는 노니는 피해야 한다. 신장질환 환자가 아니더라도 다량섭취 시 심장이 제기능을 하지 못할 수 있으니 적정량을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출처 : http://nbntv.co.kr/news/view/275905?idxno=275905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