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 의성발효흑마늘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게시판 상세
제목 [건강정보] 울금 효능... 기 순환 촉진·혈액순환·담낭결석 치료·어혈제거·간 기능 회복
작성자

관리자 (ip:) 조회수 :334

작성일 2019-10-28 09:31:13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생강과에 속하는 다년생 초본식물로 원산지는 열대 아시아


울금은 동양의 오래전부터 식품의 색깔을 물들이는 착색제는 물론 비단이나 면을 물들이는 염색약으로 사용해왔으며, 현재 카레와 피클, 단무지 등을 물들이는 데 이용하고 있다.


또한 울금은 생강과 매우 유사하며, 생강처럼 뿌리를 수확해 쓴다.


울금은 생강과에 속하는 다년생 초본식물로 원산지는 열대 아시아이며, 한국을 비롯해 인도, 인도네시아, 중국, 대만, 일본 등에 서식하고 있다.


울금은 오래전부터 식품의 색깔을 물들이는 착색제는 물론 비단이나 면을 물들이는 염색약으로 사용해왔으며, 현재 카레와 피클, 단무지 등을 물들이는 데 이용하고 있다.


<울금 효능>


울금은 맵고 쓴 맛을 가졌으며 서늘한 성질이 있다.


이러한 울금은 기의 순환을 촉진시켜주고, 혈액 순환을 도와 생리통이나 생리 불순, 옆구리 통증을 완화시켜준다.


또한 울금은 정신을 맑게 하고 담즙 분비를 촉진하고 담낭 결석을 치료에 쓰인다.


울금은 어혈을 없애고 출혈을 멎게 해주어, 토혈이나 코피, 피오줌 등을 치료하는 효능도 가지고 있다.


약리 실험에 의하면 울금은 간 기능 회복과 위액 분비 촉진, 항균, 중추 신경 흥분 등의 효능이 밝혀졌으며, 소화 장애와 간염, 황달 등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 http://www.future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0094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