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 의성발효흑마늘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게시판 상세
제목 울금 효능, 커큐민 항암 효능… 당뇨·고혈압 예방 탁월
작성자

관리자 (ip:) 조회수 :672

작성일 2019-11-25 09:50:44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전남보건환경연구원은 최근 진도산 생울금과 이를 원료로 가공한 식품을 대상으로 기능성, 약리효과 등을 분석한 결과 울금의 주성분인 황금색 커큐민이 항암 및 항염증에 효능이 있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울금이 고혈압예방, 어혈제거, 치매예방, 통증제거, 활성산소 억제, 피부질환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이 연구소는 전했다.


전남보건환경연구원은 울금에선 품종에 따라 1~5%의 커큐민 성분이 추출되는데, 대장암 세포를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커큐민의 농도에 따라 대장암 세포가 빠르게 사멸되는 과정을 밝혀냈으며, 염증에서도 커큐민 농도가 강해질수록 정상수준을 되찾는 속도가 빨라졌다는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 또 울금에서 추출되는 페놀성 화합물도 식중독 원인균인 살모넬라와 비브리오균, 리스테리아균 등의 생육을 억제하는 효과를 지닌 것으로 확인됐다고 덧붙였다. 울금의 이 같은 효능 때문에 입욕제로도 활용된다. 진도군에서는 울금 비누나 울금 팩 등 여성용 피부미용 제품을 최근 선보였다. 진도군 관계자는 “울금의 효능은 무궁무진하다”며 “울금을 식품에 첨가할 경우 보존기간을 연장할 수 있어 향후 다양한 가공식품 제조에도 많이 쓰일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박팔령기자 park80@munhwa.com


출처 :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1113001033243328006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