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 의성발효흑마늘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게시판 상세
제목 머리 지끈지끈 '두통' 완화하는 음식 5
작성자

관리자 (ip:) 조회수 :235

작성일 2020-04-06 09:05:05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두통은 누구나 한 번쯤 겪는 흔한 증상이지만, 며칠 이상 계속되면 삶의 질이 크게 떨어진다. 두통이 심해지면 속이 미식거리거나 어지럽기까지 하다. 진통제 등 약을 먹어보는 것도 방법이지만 두통 완화에 도움을 주는 식품을 섭취해보는 것도 방법이다. 두통 완화에 도움을 주는 식품은 다음과 같다.

◇연어

연어에는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하다. 오메가3지방산은 염증을 줄이고 두통을 없애는 효과가 있다. 실제 연어 등 생선에 있는 생선유는 항염증, 신경보호 효과가 있어 편두통 발생 횟수와 통증을 줄인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아몬드

아몬드에는 뇌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 분비를 돕는 '트립토판'이 많이 들었다. 세로토닌은 기분을 좋게해주는 효과가 있어 '행복호르몬'이라고도 불리는데, 이로 인해 두통까지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또 아몬드에 많은 마그네슘은 근육, 혈관을 이완시킨다. 근육 긴장으로 유발되는 긴장성 두통은 마그네슘 섭취로 줄어들 수 있다. 아몬드에 '살리신' 성분도 들었는데, 이 성분은 진통제에도 쓰인다.

◇​박하

박하는 두통, 신경통에 좋다고 익히 알려진 식품이다. 몸에 열이 오르면서 두통이 생길 때 먹으면 도움이 된다. 박하차를 마셔도 좋다. 맥박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를 완화한다.

◇​생강

생강은 통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큰 음식이다. 혈액순환을 촉진해 두통과 함께 속이 울렁거리는 증상을 완화하기도 한다.

◇​버섯

버섯에는 비타민B2가 많다. 비타민B2가 많이 든 음식은 두통을 완화하거나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영지버섯이 두통 완화 효과가 크다고 알려졌다. 꾸준히 영지버섯을 먹으면 혈관 속 노폐물 제거에 도움이 된다.


출처 :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1/20/2020012002620.html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