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 의성발효흑마늘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게시판 상세
제목 [기관지 건강에 좋은 음식] 도라지·벌꿀·감귤류 차로 마시면 면역력 ↑ 수세미 말려 먹으면 효과 ↑
작성자

관리자 (ip:) 조회수 :140

작성일 2020-09-07 09:30:03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기관지가 약하면 염증이 쉽게 생긴다. 이를 예방하는 최고의 방법은 평소 기관지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해 기관지를 튼튼하게 만드는 것이다. 기관지 건강에 좋은 음식을 알아본다.



◆도라지=도라지에는 기관지 점막을 튼튼히 하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사포닌이 들어 있다. 이 물질은 기관지를 촉촉하게 하는 점막을 생성한다. 도라지를 달이거나 청으로 만들어 차로 마시면 좋다.



◆배=배에는 체내 염증과 기침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인 루테올린 성분이 함유돼 있다. 믹서에 갈아 즙으로 만들거나 속을 파낸 배에 생강과 꿀을 넣어 중탕한 배숙으로 먹어도 좋다.



◆천연벌꿀=천연벌꿀에 들어 있는 프로폴리스는 폐와 기관지의 유해물질을 체외로 배출시키고 세균과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준다. 꿀을 따뜻한 물에 타서 마시거나 자주 마시는 차에 섞어서 섭취하면 기관지의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수세미=찬 성질을 가진 수세미는 폐와 기관지의 열을 내리고 가래를 삭여준다. 전이나 볶음 등 요리로 만들어 먹어도 좋지만 말려서 사용하면 효과는 배가 된다. 말린 수세미는 밥을 할 때 넣거나 뜨거운 물에 우려 차로 마시면 된다.



◆감귤류=귤·유자 등 감귤류에 풍부한 비타민C와 구연산은 염증반응을 억제해 기관지 건강에 도움을 준다. 또 체내 면역력을 높이고 피로 해소에 효능을 발휘한다. 특히 귤껍질에는 비타민C가 과육에 비해 4배 이상 들어있어, 껍질을 말려 차로 끓여 마시면 과육을 먹을 때보다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최문희 기자


출처 : https://www.nongmin.com/nature/NAT/LVN/287230/view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