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 의성발효흑마늘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게시판 상세
제목 폐렴에 좋은 음식, 도라지부터 토마토까지...성분과 효능은?
작성자

관리자 (ip:) 조회수 :87

작성일 2021-03-15 08:59:27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폐렴에 좋은 음식, 도라지부터 토마토까지...성분과 효능은?

'폐렴에 좋은 음식'

폐렴에 좋은 음식이 화제다. 폐렴은 말초 기관지와 일반적으로 허파꽈리라고 하는 폐포 등으로 이루어져 있는 폐실질에 발생하는 염증성 호흡기 질환을 말한다.

폐렴에 좋은 음식으로는 도라지를 꼽을 수 있다. 도라지는 사포닌과 이눌린 성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 폐와 기관지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모과와 무도 목감기를 예방하고 기관지의 가래를 없애주는 효과가 있으며 기침과 천식, 기관지염과 폐렴에 도움이 된다.

도라지 식용법은 가늘게 쪼개 물에 담가서 우려낸 다음 생채로 하거나 가볍게 데쳐서 나물로 해서 먹는다. 또는 고추장 속에 박아 장아찌로 먹기도 하고 고기, 파와 함께 꽂아 산적을 하기도 한다.

또한 도라지와 모과의 경우 차로 만들면 도라지차, 모과차가 된다. 이를 자주 마셔주면 목, 기관지, 폐 등 기침, 가래에도 좋아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와 함께 유럽폐건강재단'은 폐를 보호하는 음식으로 감귤류, 브로콜리, 피망 등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을 추천하고 있다.

감귤류 =귤, 오렌지, 유자 등 감귤류에 풍부한 비타민 C와 구연산은 염증반응을 억제해 미세먼지로 인한 기관지 건강과 감기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귤껍질에는 비타민 C가 과육의 4배 이상 존재하므로 껍질을 말려 차를 끓여 마시면 좋다.

브로콜리 = 설포라판이라는 유황화합물이 폐에 들러붙은 유해물질을 씻어내는 기능을 합니다. 브로콜리에는 비타민 C와 베타-카로틴 같은 항산화 물질도 풍부해 폐 세포의 건강과 면역력을 증진시킨다.

무 = 무즙에 꿀을 넣어 기침과 가래를 없애는데 활용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무씨를 가루로 먹으면 기침을 잠재워주고 기관지와 폐를 보호하는 역할도 해준다.

토마토 = 라이코펜 성분이 폐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흡연으로 인해 증가한 체내 유해산소를 라이코펜이 감소시켜 폐 손상을 억제하기 때문입니다. 라이코펜은 기름과 같이 먹어야 체내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올리브오일 등에 버무리거나 볶아서 먹으면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다.

폐렴에 좋은 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폐렴에 좋은 음식..기억해둬야지", "폐렴에 좋은 음식..건강이 최고여", "폐렴에 좋은 음식..기관지 약한거 진짜 불편", "폐렴에 좋은 음식..오늘 해 먹어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국아이닷컴 이슈팀 reporter@hankooki.com

[ⓒ 한국미디어네트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11&aid=0002708181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