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 의성발효흑마늘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게시판 상세
제목 점점 뚱뚱해지는 한국인…‘비만’에 좋은 음식은?
작성자

관리자 (ip:) 조회수 :104

작성일 2021-03-29 09:19:16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한국인이 점점 뚱뚱해지고 있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국내 비만 환자는 10명 중 3명으로 점차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초고도비만 환자수도 10년간 3배나 증가해 비만에 대한 경각심이 재고되는 가운데 흑마늘이 비만 억제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드러나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생명과학회지(2011)에 발표된 연구는 흑마늘의 지질대사 개선효과를 규명했다. 연구진은 실험용쥐에게 6주간 흑마늘 추출물을 먹인 결과, 실험군 쥐의 중성지방 함량이 가짜약을 먹은 대조군 쥐에 비해 31mg/dl 가량 낮았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마늘의 펙틴과 피트산 성분이 콜레스테롤 대사에 관여, 혈중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리고 체내에서 지방분해를 촉진시키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체중 감량에 유익한 흑마늘의 효능에 힘입어 흑마늘을 찾는 비만 환자들이 많다. 이에 건강식품업계에서는 흑마늘을 마늘즙, 마늘환, 마늘정 등 다양한 제형으로 출시하고 있다. 그 중 흑마늘즙은 제품의 제조 방식에 따라 성분 함량 등이 달라져 구매 전에 한번 살펴보는 것이 좋다.

 

시중에 판매되는 흙마늘즙은 대개 흑마늘을 물에 달여 추출한 진액을 담은 제품으로 물에 녹아 나오지 않는 불용성 영양성분은 담아내기 어렵다. 그러나 흑마늘을 통째로 간 흑마늘추출분말을 농축액에 넣는 ‘전체식 방식’으로 제조한 흑마늘즙은 불용성 영양성분을 포함, 흑마늘의 영양을 최대한 담아낼 수 있다.

 

한국기능식품연구원이 통째 갈아 만든 흑마늘추출분말과 물에 달인 흑마늘즙의 영양성분을 비교한 연구에 따르면, 흑마늘추출분말은 흑마늘즙보다 철, 칼슘, 식이섬유, 플라보노이드 등 성분이 최대 9.03배 더 높았다.

 

아울러 흑마늘즙에 사용된 원물의 재배농법을 알아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유기농 흑마늘을 사용하면 농약의 유해성으로부터 안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무농약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작물에는 노화 방지에 탁월한 파이토케미컬이 농약을 사용해 키운 작물보다 월등히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전남대 식품공학과 정항연 연구원은 “유기 재배한 딸기가 관행 재배 딸기보다 항산화 효과가 25% 더 뛰어나다”고 밝혔다.

 

비만은 당뇨병과 고지혈증부터 심혈관계 질환 및 일부 암의 발병과도 관련이 깊어 모든 성인병의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식습관에 기인하는 질환인 만큼 비만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식이요법과 운동은 물론, 비만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섭취하면서 적정 체중으로 관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nohsm@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http://news1.kr/articles/?2914685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