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 의성발효흑마늘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게시판 상세
제목 일반 마늘보다 영양소가 많은 흑마늘 효능
작성자

관리자 (ip:) 조회수 :176

작성일 2021-04-26 08:57:18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알싸한 생마늘은 숙성하여 구운마늘이나 흑마늘로 만들면 새콤달콤 맛이 좋아진다. 특히 흑마늘은 맛만 좋은 것이 아니라 효과도 뛰어나다. 흑마늘은 마늘과 모양은 같지만 색에서 확연히 다르다. 또 숙성 과정에서 냄새도 줄어들어 독한 냄새도 나지 않는다. 마늘의 알싸하고 매운 맛도 사라지고 시큼한 단맛이 난다. 식감도 쫀득한 편이다. 흑마늘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효능이 우수하다.



흑마늘의 효능

흑마늘에 함유된 유기 게르마늄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알리신은 각종 세균의 침입을 막아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일반 마늘보다 항산화물질이 열배 더 풍부해 피로회복과 노화 예방에도 좋다. 흑마늘은 혈관질환 예방, 당뇨 예방, 항암 등 여러 질환에 도움이 되는데 흑마늘에 풍부한 알리신 성분이 암세포를 없애는 작용을 해 항암효과가 특히 탁월하다. 피로회복에도 효과적이다.



흑마늘 만드는법 과 먹는법

전기밥솥 흑마늘 만드는 법은 마늘 윗부분의 줄기와 뿌리를 제거하고 겉껍질만 가볍게 벗겨낸 다음 밥솥에 넣어 보은으로 15일 가량 유지한다. 이후 바람이 잘 드는 곳에서 2주 정도 말려 섭취하면 된다. 흑마늘은 쫀득한 식감과 단맛 덕택에 부담 없이 그냥 먹어도 좋고 꿀에 섞어 주스로 마셔도 된다. 효소가 풍부하고 신맛이 있기 때문에 훌륭한 소스 베이스가 되기에 충분하다. 흑마늘진액이나 흑마늘즙, 환으로 많이 먹는다.


[팸타임스=최현준 기자]


출처 : http://famtimes.co.kr/news/view/59220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