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 의성발효흑마늘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게시판 상세
제목 [식품과 건강] 녹용·홍삼의 힘
작성자

관리자 (ip:) 조회수 :123

작성일 2021-11-15 08:59:37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기온차가 큰 환절기에는 외부에서 침입하는 바이러스에도 쉽게 감염될 수 있기 때문에 면역력 강화가 우선이라는데, 우리 가족 뭘 좀 먹어야 하나?"

주부 한 모씨(34)는 일교차가 심한 요즘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를 달고 사는 아이와 부쩍 아침마다 힘들어하는 남편이 걱정이다.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면역력 강화 식품은 녹용, 홍삼, 항산화 효소 등이 있다.

사슴 뿔을 뜻하는 녹용은 예로부터 금과 동일한 단위로 계산할 정도로 귀하기가 금과 같다고 알려졌다.

본초강목 등에서는 녹용의 효과를 신장을 보하고 정력을 왕성하게 하며 근골을 튼튼히 하고 나쁜 기운을 몰아내 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지키는 기능을 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현대 의학에서도 녹용은 조혈 기능을 항진시키고 세포성 면역기능을 증진시키며, 간장 기능의 개선에 작용될 뿐만 아니라 피로나 쇠약상태에 있는 장기, 혈관운동 조직 및 신경세포 등에 매우 유익한 작용을 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외부에서 침입한 항원에 직접 작용하는 대식세포의 양적 증가를 가져와서 결국 면역능력을 증가시킨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특히 녹용은 어른은 물론 어린이의 성장에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 발육상태가 저조하고 감기에 자주 걸리는 어린이에게 녹용을 복용시키면 식용이 증진되고 성장과 발육이 왕성해지면서 잔병치레를 현저히 줄일 수 있다.

홍삼(紅蔘)은 플라보노이드, 비타민 B군, 기타 아미노산 등 수삼에는 없거나 부족했던 다양한 성분이 함유돼 있어 뛰어난 효능을 발휘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인정한 홍삼의 효능으로는 피로 회복, 면역력 증진,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 등 네 가지가 있으며 국내외 학계에서는 혈압, 동맥경화 예방, 혈당치 강하, 간 보호, 항(抗)종양, 노화 방지, 아토피 개선 등에도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항산화 작용을 통해서도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다. 항산화 작용은 체내 면역력을 높여 활성산소의 유해한 영향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작용이다.




우리가 마시는 산소 중 2% 정도가 활성산소로 변하는데 과도하게 생성될 경우 정상적인 생체조직과 세포를 공격하여 우리 몸의 면역력을 낮추는 유해산소가 된다.

항산화 효소는 항산화 작용의 핵심으로써 체내 활성산소의 농도를 적정수준으로 유지해 활성산소가 높아지기 쉬운 우리 몸의 지나친 과산화 상태를 방지한다.

항산화 효소는 효소라는 특성 탓에 위산에 의해 모두 분해되므로 흡수되기 어렵다.

하지만 최근 건강기능식품은 이를 보완하기 위해 밀단백으로 효소를 코팅해 장까지 흡수가 가능하다.

[김병수 매경헬스 기자]


출처 : https://www.mk.co.kr/news/it/view/2011/09/594568/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