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 의성발효흑마늘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게시판 상세
제목 체력보전에 그만인 마늘, ‘흑마늘’로 먹어야 효능백배
작성자

관리자 (ip:) 조회수 :43

작성일 2023-06-05 09:06:53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초복, 중복, 말복으로 이어지는 7~8월은 일년 중 가장 더운 시기다. 무더위가 계속되면 건강하던 사람도 지치고 힘들어 보양식을 찾게 되는데, 이럴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 바로 ‘마늘’이다.

마늘은 미국의 시사 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세계 10대 건강식품 중 하나로, 기력회복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마늘 속에 풍부한 유기 게르마늄 성분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며, 면역력과 바이러스 저항능력을 향상시켜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게다가 흑마늘은 생마늘일 때보다 폴리페놀 등의 영양소가 증가해 효능도 더욱 좋아진다. 실제로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에서 숙성마늘을 섭취한 쥐와 그렇지 않은 쥐의 운동능력을 비교한 결과, 숙성마늘을 섭취한 쥐가 더 좋은 결과를 보였다.

연구팀은 운동하기 30분 전 쥐에게 숙성마늘 추출물을 4주간 투여했다. 그 결과숙성마늘을 섭취한 쥐는 러닝시간이 11분으로 대조군 6분에 비해 65%나 증가해, 숙성 마늘이 피로도 개선에 효과가 있음을 입증했다.

마늘은 이처럼 피로회복에 뛰어난 효능이 있지만 매운맛과 강력한 냄새 때문에 꾸준히 먹기 힘들다. 이에 흑마늘이 요즘 인기를 얻고 있다. 마늘을 숙성한 흑마늘은 생마늘에 비해 매운 맛이 적을 뿐만 아니라, 섭취 후 입에 남는 냄새도 없어 계속 섭취하기 좋다.

이처럼 영양이 풍부한 흑마늘은 요즘 건강즙 형태로 많이 섭취하는 추세다. 이러한 흑마늘즙을 살 때는 제품을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 맛과 효능을 온전히 느끼기 위해서는 제조법을 따져봐야 한다.

흑마늘즙은 물 추출 제품보다는 통째 갈아 만든 전체식 흑마늘즙이 좋다. 흑마늘을 물로 끓일 경우 물에 녹아 나오는 영양분만 추출할 수 있는 반면, 껍질까지 통째로 갈아 넣는 전체식 제조법을 사용하면 물에 녹는 성분과 녹지 않는 성분 모두를 담아낼 수 있다.

실제로 한국기능식품연구원에서 전체식 흑마늘즙과 물에 달인 흑마늘즙을 비교한 결과, 전체식 흑마늘즙에 비타민E, 칼슘,아연, 식이섬유, 총플라보노이드 등 영양분이 최대 9배나 더 많이 함유돼 있었다.

같은 전체식 흑마늘즙이라도 흑마늘을 분쇄할 때 초미세분말 기술을 더한 제품이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 식물세포는 체내에서는 분해할 수 없는 벽으로 둘러 싸여 있기 때문에, 우리는 세포벽 안의 영양분을 흡수할 수 없다. 이때 초미세분말기술을 활용하면 세포벽을 깨고 그 속의 영양분을 꺼낼 수 있게 된다.

유기농 흑마늘즙인지도 중요하다. 요즘 상품의 가격을 맞추기 위해 중국산이나 일반재배 마늘을 사용하는 제조사가 많은데, 일반재배 마늘의 경우 잔류농약의 우려가 있다. 잔류농약은 체내에서 배출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축적돼 질병을 유발하기 때문에 더욱 조심해야 한다.

실제로 미국 하버드대학 연구팀의 연구결과, 잔류농약이 많이 검출된 과일과 채소를 자주 먹은 남성이 그렇지 않은 남성에 비해 평균 정자수가 49%나 적었다.

마늘의 약점은 보완하고 강점은 더욱 극대화한 흑마늘. 올여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전체식 흑마늘즙으로 온가족의 건강을 챙겨보는 건 어떨까.


출처 : http://www.bulkyo21.com/news/articleView.html?idxno=37475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