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 의성발효흑마늘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게시판 상세
제목 [염증에 좋은 음식] 노니 효능 "면역력 떨어졌을 때 최고"…단 부작용 주의해야 하는 유형있어, 먹는 법은?
작성자

관리자 (ip:) 조회수 :536

작성일 2019-09-16 09:38:34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외경제=김율이 기자] 감자와 비슷한 울퉁불퉁한 외형과 달리 그 영양소가 풍부하고 다양해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식단에서도 꼭 언급되는 '노니'의 열기는 아직도 뜨겁다. 염증에 좋은 음식일 뿐 아니라 살 빠지는 음식 등으로 소개되는 노니 효능과 노니 환·가루·주스(쥬스) 먹는 법, 부작용 등을 함께 알아보자.



염증에 좋은 음식: 노니란?


노니는 괌·하와이·피지 등 주로 남태평양 지역에서 서식하는 쌍떡잎식물 꼭두서니과의 상록관목으로 흰 열매를맺는다. 열매는 식품 및 약용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는데 주로 노니주스, 노니분말, 노니 차 등으로 가공하여 섭취한다. 노니는 으로 주로 열대 아시아에서 자생한다. 남태평양 원주민들 사이에서 오래전부터 치료제로 쓰였으며 신이 내린 선물이라 불릴 정도로 그 효능이 대단하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노니 효능


노니는 썩은 치즈와 같은 고약한 냄새를 풍기며 산미가 강한 편이지만 안트라퀴논, 세로토닌 성분 등이 풍부해 소화작용, 통증 완화 등에 효과적이며 고혈압, 암 치료 등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노니에 포함된 프로제로닌 성분은 세포에 포함된 단백질을 강화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자외선으로 인하여 피부가 손상되었을 때에 이로운 역할을 한다. 요산의 수치를 떨어뜨려 손가락 등에 발생할 수 있는 통풍 통증에도 건노니가 도움이 된다. 노니에는 염증을 억제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다양한 세균 및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염증을 완화해준다. 이밖에 노니는 △성기능 강장제 역할 △미네랄 및 비타민 다량 함유 △암 예방 효과 △통증과 피로 개선 △잇몸 질환 예방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등의 효능을 갖고 있다.



면역력 높이는 방법: 노니 가루, 환, 주스(쥬스) 먹는 법


염증에 좋은 음식인 노니 먹는 법은 주로 노니 원액을 추천하며 노니 주스도 추천한다. 이밖에 노니 파우더 분말 가루, 노니 과립, 노니 환, 말린 노니인 건재, 유기농 노니 등도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다. 다만 구매 전 노니 함유 함량을 따져보는 것이 우선되어야 한다.


노니 가루의 경우 가루 그대로 물과 함께 넘기거나 물, 우유, 요구르트 등에 타서 먹으면 되고 노니 분말은 작은 티스푼으로 한 스푼씩 하루 두세 번 정도 먹으면 된다.



염증에 좋은 음식 노니, 부작용 있을까?


노니는 수용성 식이섬유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부작용으로는 과다 섭취시 복통, 설사, 구토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노니에는 칼륨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이 체내 흡수를 방해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고혈압 약을 복용하는 사람은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 이밖에 노니에는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에 신장 질병이 있는 사람들에게 주의가 필요하며 노니주스는 아침, 저녁에 공복으로 소주컵 2잔 정도를 마시는 것을 권장한다.


출처 : http://nbntv.co.kr/news/view/300708?idxno=300708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