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 의성발효흑마늘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게시판 상세
제목 고혈압에 좋은 노니효능과 먹는 방법은?
작성자

관리자 (ip:) 조회수 :197

작성일 2019-09-09 09:26:43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축산신문 서동휘 기자] 노니는 남태평양 화산지대에서 서식하는 식물로 일년 내내 자라는 특성이 있다. 노니는 70여개의 꽃을 피운 뒤 하나의 열매 만을 맺어 오래 전부터 원주민들이 신이 주신 과일이라 믿으며 미용을 위해 귀하게 먹었다고 한다. 하지만 노니는 냄새가 특이하고 역한 편이며 맛은 쓰다.


대표적인 노니효능은 피부미용, 노화방지, 면역력증진 등에 좋으며 고혈압을 예방해줄 뿐만 아니라 항암효과 및 항산화 효과에도 효능이 있다. 또한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고 피로회복에도 좋아 쉽게 피로해지는 현대인들에게는 제격이다.


노니는 주로 주스나 가루로 먹는데 노니 주스의 경우 열을 가하게 되면 비타민C가 파괴되기 때문에 저온에서 추출한 제품을 골라야 한다. 노니 가루의 경우에는 채소즙 또는 물에 타먹기도 하고 요플레나 요거트 등에 섞어 먹을 수도 있다.


한편 노니는 과다 섭취할 경우 간, 신장 등에 좋지 않아 설사와 복통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노니는 칼륨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고혈압 약을 복용하고 있거나 고칼륨혈증, 신장질환 등을 앓고 있는 환자는 섭취를 삼가 해야 한다.


출처 : http://www.chuksannews.co.kr/news/article.html?no=168551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위로